패션 미용 / / 2022. 9. 20. 16:57

승모근 없애는 방법 꿀팁 공유

승모근 없애는 방법 꿀팁 공유해요!

 

 

예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이 참 많이 있죠. 그중 하나가 목과 어깨를 이어주는 승모근이기도 해요. 이 승모근이라고 하는 곳은 머리를 지탱해주는 근육이면서 또 어깨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들어 올리거나 아래로 내릴 때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곳인데요. 보통 목에서부터 시작해서 등까지 이어지는 사실 마름모 모양 꼴의 근육 모양을 가지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근육이라는 것 자체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더욱 발달하게 되어버리는데요. 그렇다 보니 많은 분이 생활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승모근이 두꺼워지게 되곤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이 승모근 없애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곤 하는데요. 

우리가 승모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숙지해야 하는 부분이 있답니다. 그건 바로 어떠한 이유로 승모근이 더 크게 발달을 하는지 알아보는 것인데요. 이러한 부분만 조심해도 평소 승모근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볼 수가 있겠죠? 가장 크게 나타나게 되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된다고 해요. 주로 스마트폰을 보는 자세가 승모근을 발달하게 만드는 나쁜 원인 중 하나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주로 등을 굽히면서 머리를 앞쪽으로 빼는 자세를 이야기할 수 있죠. 이러한 경우 승모근과 함께 주변에 있는 근육의 긴장도 역시 덩달아 올라가게 될 수가 있답니다. 또한 운동할 때에도 이러한 부분을 조심해야만 하는데요.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상체 운동을 하고자 할 때 승모근이 쓰이게 되면서 결국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답니다. 지금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견된다는 일자목, 거북목 역시 마찬가지기도 하죠.

이렇게 과하게 올라가게 된 승모근은 얼핏 보기에도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승모근 없애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1. 팔 당기기 운동
승모근을 없애기 위해서는 다양한 운동을 시도해줄 수도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스트레칭은 목과 어깨, 팔을 쭉 늘어트리는 운동입니다. 먼저 오른쪽 팔을 왼쪽으로 보낸 후에 왼쪽 팔을 굽혀 오른쪽 팔을 감싸주면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왼쪽 팔을 가지고 오른쪽 팔을 안쪽으로 쭉 쭉 당겨주기면 하면 된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상체는 움직이지 말아야 한다는 건데요. 정확하게 고정이 된 상태에서 팔 자체만 당기고자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을 수시로 양쪽을 다 해주신다면 충분하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겠죠?

2. 목 스트레칭
승모근이 발달하는 원인 중 하나가 목에 있다고도 했죠? 거북목이나 라운드 숄더 등 역시도 이를 발달하게 만드는 주요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의 근육도 충분하게 풀어 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먼저 턱을 뒤로 당겨줍니다. 그다음에 그 자세 그대로 턱을 위로 들어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아마 당기는 부분이 느껴지실 수도 있답니다. 그다음에는 목을 좌우로 늘려주시고 또 좌우로 한 번씩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턱도 아래로 꾹 눌러주시는 게 좋답니다. 이렇게 모든 방향으로 목을 늘려주시면서 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도와주셔야만 하는데요. 평소 스마트폰을 자주 본다거나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승모근 없애는 방법이 아니더라도 이러한 목 스트레칭은 꾸준하게 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이때 유의해야만 하는 점은 너무 격하게 고개를 돌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건데요. 오히려 너무 강하게 고개를 젖히거나 할 경우에는 그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게 될 수가 있기 때문이죠. 천천히 꾹 누른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내가 너무 늘어날 수 없는 부위까지 스트레칭하는 것도 위험한 선택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 주시는 것이 좋겠죠?

3. 날개뼈 뒤로 당기기
승모근 없애는 방법으로 효율적인 방법의 하나기도 합니다. 바로 두 팔을 뻗었다가 다시 안쪽으로 끌어당기는 운동인데요. 먼저 제자리에 서서 상체를 곧게 세워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여기서 양팔을 벌린 것이 바로 준비 자세인데요. 이때 두 팔을 뻗은 상태가 날개뼈가 완전하게 맞닿을 수 있을 만큼 끌어당겨져야 한답니다. 하다 보면 목 위에 승모근이 저릿저릿한 걸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처음부터 너무 과하게 하기보다는 딱 알맞은 정도로만 끌어당기시는 게 중요하며 여기서 10초를 유지한 다음에 다시 시작 위치로 가시는 게 좋답니다. 이때 유의해야 하는 점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만 한다는 건데요. 아무래도 없애기 위한 운동이기 때문에 승모근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어깨를 최대한 밑으로 내려서 승모근이 작용하지 않도록 만들어주시는 게 중요하답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는 것 외에도 승모근 없애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 편인데요. 최근에는 피부과에서 여러 가지 시술이나 주사를 통해서도 관리를 할 수가 있다고 하죠? 하지만 위험한 방법보다는 조금이라도 안전한 운동을 통해서 먼저 케어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올바른 자세와 또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승모근을 없애주어야지만 나중에 다시 같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실 텐데요. 여러분도 많이 발달한 승모근이 스트레스다 하신다면 이번 기회에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아름다운 목선과 어깨라인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자세와 지속적인 운동, 스트레칭과 함께한다면 훨씬 더 나은 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