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색모 관리 방법 제대로 알아보기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머리카락 염색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염색은 반드시 미용실에서만 하는 것이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것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간단하게 셀프 염색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탈색을 진행하게 될 경우에는 색상이 더 선명하게 나오기 때문에 탈색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머리카락 관리를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제대로 신경 쓰기 어려운 탈색모 관리 방법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탈색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아무래도 내가 원하는 머리 색상을 내기 위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탈색을 진행하게 되면 그 안에 있는 알칼리성의 성분이 모발 안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모발을 좀 더 밝게 해주고 모발 자체가 밝아지는 특성이 있는데 그만큼 머리카락은 물론 두피까지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손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진행을 하는 것이 머리카락 관리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탈색모 관리 방법 같은 경우 여러 가지가 있지만 탈색하기 이전에 하지 말아야 하는 사항들도 많이 있습니다. 우선 탈색하기 전에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기 전날이나 적어도 탈색하려고 하는 당일 아침에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분비된 피지와 유분이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보호막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두피를 보호하는 데도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탈색을 자주 하거나 잘 아시는 분들은 이런 걸 꼭 지켜서 탈색하시는 편입니다.
탈색모 관리 방법 알아보기 전에 탈색하기 전 상황에 대해서도 잘 생각해 보고 실천해 준다면 머리카락은 물론이고 두피가 크게 상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머리카락 기장이 그렇게 길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빗질하시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탈색 중에는 약품을 이용하기 때문에 모발 자체가 꼬이기 쉬운 게 특징인데 미용실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셀프로 탈색을 진행할 경우에는 탈색 중에 빗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색할 때 이용하는 약품은 상당히 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영향은 모발이나 두피뿐만 아니라 주변 피부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 특히 이마를 비롯한 목뒤에 있는 헤어라인의 경우 그런 영향을 상당히 크게 받는 곳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 부분에는 탈색하기 전에 바셀린이나 콜드크림을 이용해서 보호해 주는 것이 좋으며 미용실에서 탈색을 계획한 경우에도 방문하기 전에 미리미리 발라주면 더더욱 관리하기가 편해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탈색 후 관리방법!
탈색을 진행하고 난 후에는 일반적인 상황에 비해서 머리카락이 많이 상해 있기 때문에 특히나 케어에 더욱더 집중하고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을 경우 머리카락은 물론이고 두피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두피 회복이 느려질 수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그런 걸 충분히 확인하셔서 관리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어떤 샴푸를 이용하던 깨끗하게 그리고 꼼꼼하게 헹궈주는 것이 필요하고 머리카락을 말릴 때도 신경 써서 진행해야 합니다.
탈색모 관리 방법 여러 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머리카락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긴 편인데도 샴푸를 간단하게 하고 꼼꼼하게 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감을 때도 중요하지만 특히 헹궈줄 때 제대로 하지 않으면 두피나 모발에 있는 샴푸의 잔여 물질이 피부염을 비롯해 다양한 각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두피 관리에 치명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두피염으로 발전되는 경우도 있고 이런 부분은 모발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잘 살펴보는 게 중요합니다.
탈색모 같은 경우 여러 가지 불편한 부분이 있지만 탈색하기 전과의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모발 자체가 부스스해진다는 부분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린스는 물론이고 트리트먼트를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탈색을 진행하게 되면 모발 안에 있는 케라틴을 비롯한 콜라겐의 상태가 부족하기 때문에 부스스한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특히 트리트먼트를 꼼꼼하게 해줘서 없어진 영양분을 제대로 채워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탈색모 관리 방법 자세하게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트리트먼트를 이용하지 않고 린스만 이용해서 머리카락을 관리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린스 같은 경우에는 표면 정리하는데 알맞지만 트리트먼트처럼 제대로 영양소를 전달해 주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을 좀 더 제대로 관리하고 싶으면 그런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시는 게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을 감을 때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을 건조한 후에 관리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는 마무리로 오일 에센스를 이용하시면 부족한 유분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기실 경우에는 특히나 관리가 어려워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런 걸 충분히 인지하시고 관리하시는 게 필요합니다. 머리카락 관리가 어렵긴 하지만 꾸준하게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고 상황에 따라서 더 꼼꼼하게 관리하는 게 필요합니다.
탈색모 관리 방법 여러 가지가 있지만 머리카락을 위해서라도 탈색은 어느 정도 기간을 두고 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염색할 경우에는 머리카락은 물론 두피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시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염색은 개성의 표현이기도 하지만 탈색 같은 경우에는 머리카락에 있는 색소를 빼고 색을 더 잘 나오게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탈색 계획을 세워서 머리카락을 좀 더 건강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패션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오래 유지하기 위한 방법 알려드립니다 (0) | 2022.09.28 |
---|---|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관리 방법 (0) | 2022.09.27 |
앞머리 드라이 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0) | 2022.09.23 |
여성 필수 아이템 이너뷰티 추천! (1) | 2022.09.22 |
화장품 브랜드별 쇼핑 꿀팁 총정리 (1) | 2022.09.21 |